블루 마운틴 + 제놀란 동굴 패키지 여행 후기

카툼바 폭포 (Katoomba Falls)
오전 6시에 시드니 시티에 모여서 승합차 (11인승, 토요타 하이에이스)를 타고 이동한다. 블루 마운틴즈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 카툼바(Katoomba)는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 처음으로 도착하는 곳은 시닉월드 (Scenic World)가 위치한 스카이 웨이 (케이블카, Skyway)가 위치한 곳이다. 그곳에서 시닉월드 탑승권을 가이드가 구매하여 나눠준다. 탑승권은 스카이웨이, 케이블 웨이, 레일웨이 등을 탑승할 수 있다. 도착 후 10시 반정도에 아주 이른 점심을 먹기 때문에 간식거리 등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다.
세자매 봉우리 (The Three Sisters)
블루 마운틴즈 관광은 1시간정도 간단하며 주로 유명한 곳을 시닉 월드를 이용하여 이동해서 관람한다. 트래킹 코스는 걸어다니면 한참 걸릴정도로 길다.

제놀란 동굴 입구 (The entry of Jenolan Caves)
제놀란 동굴은 블루 마운틴 전망대에서 직선거리는 25KM밖에 안 떨어졌지만 실제로 이동하면 1시간 반이 넘게 산길운전을 해서 가야 도착한다. 제놀란 동굴은 한 개의 동굴이 아닌 여러개의 동굴이 모여있는 곳이다. 시간마다 입장할 수 있는 동굴이 다르며 호주인 가이드가 시간마다 인솔해서 입장한다. 가이드는 동굴 내부에서 불빛을 켜주는 역할과 주요 지질과 지형을 설명해주는 역할을 한다. 동굴 내에는 오래된 종주, 종유석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빛이 없어서 일반 사진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은 어렵다. 가격은 당일 여행 중식을 포함해 $100이다.